ADN 및 과산화수소 기반 고성능 친환경 단일추진제 안전성 평가

본 연구에서는 모색한 고성능 친환경 추진제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진행하였다. 안전성 평가 시험으로는 Blasting cap test를 채택하였다. 증류수, 질산암모늄, 폭발 조성의 에탄올 블렌딩 과산화수소를 통하여 제작한 시험 시스템을 검증하였다. 이후 제작한 고성능 친환경 추진제에 대하여 시험을 진행하였다. 시험 결과 과산화수소 기반 단일추진제를 넣은 알루미늄 튜브는 산산조각이 났으며 ADN 기반 단일추진제를 넣은 알루미늄 튜브는 윗부분이 터져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