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종욱 | ko |
dc.date.accessioned | 2020-01-15T07:20:08Z | - |
dc.date.available | 2020-01-15T07:20:08Z | - |
dc.date.created | 2020-01-15 | - |
dc.date.issued | 2019-10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v.24, no.10, pp.71 - 78 | - |
dc.identifier.issn | 1598-849X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122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국내외 디지털 문화 활성화 정책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또한 각 정책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한계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한계점들을 극복 할 수 있는솔루션을 제안하였다. 최근 5G 네트워크 기술,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술의 발달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는 문화유산의 보존 및 활용 방식에 많은 변화를 가져 왔다. 특히, 디지털 기술은 문화유산의 디지털화, 디지털 데이터의 저장 및 관리, 문화유산의 디지털 복원, 시공간 및 다감각체험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 연구는 국내 및 국제 디지털 유산 정책을 디지털 인프라 구축, 공유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 홍보 및 시범 콘텐츠 제작 지원 정책으로 나누었다. 이 연구는 디지털 유산 정책을 분류하고 디지털 유산 정책 동향 설명하고 개선점을 제안하는데 기여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 - |
dc.title | Analysis and Suggestions of Digital Heritage Policy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4 | - |
dc.citation.issue | 10 | - |
dc.citation.beginningpage | 71 | - |
dc.citation.endingpage | 78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 - |
dc.identifier.doi | 10.9708/jksci.2019.24.10.071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1710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gital Herit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ritage Policy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ritage preserv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ritage util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ritage digit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 문화유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문화유산 정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문화유산 보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문화유산 활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문화유산 디지털화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