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물체의 궤도 수명 및 생존성 예측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Orbital Lifetime and Survivability of Orbiting Objects

본 발명은 우주물체의 궤도 수명 및 생존성을 예측하기 위한 기술로서, 우주물체의 궤도 수명이 끝나는 시점에서의 진근점 이각(true anomaly)을 정확히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재진입 생존성에 영향이 없음을 확인하였으며, 우주물체의 궤도 수명을 정확히 예측하고, 우주물체의 열 유속을 계산할 때에 물체의 벽면에서 유한한 촉매 재결합률을 고려한 열화학적 비평형 유동을 사용하는 우주물체의 궤적 및 생존성을 예측하며, 우주물체의 궤도 수명과 생존성을 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제안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