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의 주식교환을 이용한 성장전략에 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growth strategy of yello mobile, inc. using stock exchange

2001년 상법 상의 주식의 포괄적 이전 및 교환에 관한 법률이 개정/허용된 이후, 많은 기업들이 주식 교환을 통한 인수합병을 실행하여 왔다. 한 편으로 2007년 아이폰 출시에 따른 모바일 환경의 발달에 따라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스타트업들이 생겨났고, 이 기업들은 주식 교환을 통한 인수합병을 실행하여 규모를 키우고 시너지 효과를 증대하려 노력하였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기업인 옐로모바일의 주식교환 M&A 사례 연구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을 분석한다.

주식교환▼a인수합병▼aM&A▼a옐로모바일▼a모바일▼a플랫폼▼a스타트업; Stock exchange▼aM&A▼aYello Mobile▼amobile▼aplatform▼astartu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