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캐스틱 컴퓨팅 기반의 에스엔지 및 이를 이용한 뉴로모픽 회로Stochastic computing based SNG and neuromorphic circuit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SNG는 유니크 시드(Unique seed)를 이용하여 각 뉴런마다 독립된 난수를 제공하는 기존의 SNG(Stochastic Number Generator) 대비 뉴로모픽 회로의 면적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고, 생성된 난수를 로테이션(Rotation)하여 비교기에 공급하는 로테이셔널 방식의 LFSR(Linear Feedback Shift Register) 대비 다량의 난수를 생성 가능하므로, 뉴로모픽 회로의 면적을 크게 낮추면서도 적은 비트수로 많은 난수를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상기한 SNG를 적용하여 뉴로모픽 회로를 구현 시, 기존의 뉴로모픽 회로 대비 작은 면적과 높은 난수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난수열 발생기에서 생성되는 m개의 난수 비트열 중 n개의 비트를 랜덤 추출하여 복수의 난수열을 생성하는 난수열 추출기 및 데이터 입력단과 난수 입력단을 구비하며 상기 데이터 입력단으로 인가되는 데이터와 상기 난수 입력단으로 인가되는 난수열을 비트 단위로 비교하는 복수의 비교기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