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올바른 유아용품 디자인을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 및 평가 가이드라인 = Getting children's products right : a design guideline for concept ideation and evaluationlink 유수진; 배석형; Bae, Seok-Hyung, 한국과학기술원, 2018 |
2 | 3D 곡면 생성을 위하여 3D 스케칭 의도를 구체화하는 3D 오버레이 드로잉 = 3D Overlay Drawing to Refine 3D Sketching Intent for 3D Surfacinglink 안상균; 배석형; Bae, Seok Hyung, 한국과학기술원, 2019 |
3 | Enhancing multimodal interaction of intelligent interactive systems via thermal feedback = 지능형 인터랙티브 시스템의 멀티모달 인터랙션 증진을 위한 열 피드백link Kim, Seyeong; Nam, Tek-Jin; 남택진, 한국과학기술원, 2019 |
4 | 건강 관련 개인 정보 시스템에서 사용자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한 자율적 공유 디자인 = Designing autonomous sharing regulation to respect user privacy in health-related personal informatics systemlink 김민경; 임윤경; Lim, Youn-Kyung, 한국과학기술원, 2017 |
5 | 팬덤 소셜 프로젝트의 디자인 연합체적 특성에 따른 소셜 미디어 디자인 전략 = Social media design strategies for fandom social project : with a focus on characteristics of designing coalitionlink 양해성; 남기영; Nam, Ki-Young, 한국과학기술원, 2019 |
6 | 유저의 현실 행동을 반영하는 VR 게임용 그립 센싱 컨트롤러 디자인 = Designing real-world behavior based grip-sensing controller for VR gamelink 이현범; 이우훈; Lee, Woohun, 한국과학기술원, 2018 |
7 | 가족 참여 디자인을 통한 가정 내 인공지능 서비스 컨텍스트 이해 = (A) context-based co-design for intelligent assistants interface with familylink 최오규; 안드리아; Bianchi, Andrea, 한국과학기술원, 2019 |
8 | 소외된 사용자 중심 미래 탐색을 위한 참여적 디자인 픽션 = Participatory design fiction as a strategy for speculating future in marginalized users' shoeslink 김민환; 이우훈; Lee, Woohun, 한국과학기술원, 2018 |
9 | Study on design-in-use process through a hackable product = 직접 사용하는 디자인 과정을 통한 재조합 가능한 제품의 개발link Park, Jundong; Saakes, Daniel Pieter; 석 다니엘, 한국과학기술원, 2018 |
10 | 대화형 에이전트의 성격 요소 이해 및 프레임워크 도출 = Designing and describing the personality of conversational agentslink 김성배; 이건표; Lee, Kun-pyo, 한국과학기술원, 2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