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바닥부 가진시험 기반 전차량 10-자유도 집중매개변수 모형화10-degree of freedom modeling of full car based on analysis of responses to base excitation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92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광준-
dc.contributor.advisorKim, Kwang-joon-
dc.contributor.author김미르-
dc.date.accessioned2018-06-20T06:14:52Z-
dc.date.available2018-06-20T06:14:52Z-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75092&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4282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2017.2,[v, 75 p. :]-
dc.description.abstract차량 승차감 향상에 대한 끊임없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차량 개발단계에서 주행조건 하의 차량 진동을 예측하고자 하는 시도가 지속되고 있다. 차량 승차감은 엔진/트랜스미션, 차체, 차축, 그리고 각 부품들의 저주파수 영역에서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주행 조건 하의 승차감을 평가하기 위해 주행 시험, 4-포스트 가진시험 등이 활용 가능하다. 이 중 4-포스트 가진시험은 4개의 타이어에 노면 입력을 재현해 주는 시험으로써, 실내에서 승차감을 평가하거나 차량의 진동 특성을 얻어내는데 매우 유용하다. 이에 따라 타이어바닥부 가진에 의한 전차량 동적 모형화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타이어바닥부 가진 시의 응답분석 기반 전차량 10-자유도 집중매개변수 모형화를다룬다. 바닥 가진시험 결과 분석과 차량모형화를 위한 주요 모형 매개변수 도출 과정이 다루어진다. 모형 검증을 위해 타이어바닥부 과도 변위가진 상황에서의 모형 응답과 시험 응답의 비교를 이용한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집중매개변수 차량모형화-
dc.subject4-포스트 가진시험-
dc.subject응답 의존 모드 해석-
dc.subjectLumped parameter full vehicle model-
dc.subjectFour post excitation test-
dc.subjectOperational Modal Analysis-
dc.title타이어바닥부 가진시험 기반 전차량 10-자유도 집중매개변수 모형화-
dc.title.alternative10-degree of freedom modeling of full car based on analysis of responses to base excitations-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Mi-Reu-
Appears in Collection
ME-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