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카드 리더기RECIPE CARD AND READER OF RECIPE CARD

본 발명은 레시피 카드에 조리과정에 대한 경과를 알려주기 위한 슬롯을 형성하여 슬롯 감지를 통해 다음 조리 단계로 넘어갈 때 알람을 해줌으로써 주부들이 조리중에 다른 일을 병행할 수 있게 도와 주는 레시피 카드 리더기에 관한 것으로, 레시피 카드의 슬롯을 감지하는 슬롯 감지부; 모터를 구동하는 모터 구동부; 알람을 발생하는 알람부; 및 상기 모터를 일정한 속도로 회전시키기 위해 상기 모터 구동부를 제어하고, 상기 슬롯 감지부로부터 상기 레시피 카드의 슬롯이 감지되면 알람이 발생하도록 상기 알람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