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 변위 측정 시스템 및 방법Structural displacement measurement system and method using thereof

본 발명은 구조물 변위 측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조물 변위 측정 시스템은 제1 측정 모듈과 제2 측정 모듈을 구비하는 측정 모듈을 포함한다. 제1 측정 모듈과 제2 측정 모듈은 각각 레이저부, 스크린, 카메라를 구비한다. 각각의 레이저부에서 발사된 레이저 빔이 스크린에 투영되면, 카메라로 캡쳐해서 레이저 패턴의 좌표값을 획득한다. 획득된 좌표값을 이용하여 구조물의 변위를 측정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듀얼 레이저 비전 시스템을 이용하여 장대 구조물의 정확한 변위를 알아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