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화된 금속필름의 제조방법Method of manufacturing patterned metal film

본 발명은 액상의 금속잉크, 금속 페이스트등을 코팅하거나 인쇄하여 증착공정을 탈피하고, 용이하게 금속박막 및 금속박막의 패턴을 형성하여 유기전자소자의 배선기술로 응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를 위해 전자소자에 전사되어 금속전극을 형성할 패턴화된 금속필름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기판(100)을 세정 및 표면처리하는 단계; 기판(100)의 일면에 표면에너지 조절층(300)을 적층하는 단계; 표면에너지 조절층(300)의 상면에 금속박막(410)을 적층하는 단계; 및 금속박막(410)에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패턴이 형성된 금속필름은 전자소자에 직접 전사되어 금속전극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패턴화된 금속필름의 제조방법 및 그 금속필름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