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성력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모듈Module for providing haptic feedback using inertial force

본 발명은 연결바를 기준으로 하여 질량이 큰 액추에이터가 왕복운동함에 따라 발생하는 관성력을 패널에 전달시켜 햅틱피드백을 발생하므로, 질량이 큰 액추에이터에 의해 큰 진동력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관성력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모듈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관성력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제공모듈은, 패널에 일단이 연결된 연결바; 상기 연결바의 타단에 구비되어 상기 패널에 근접된 근접상태 또는 상기 패널에서 이격된 이격상태를 반복함에 따라 발생하는 관성력을 상기 패널에 전달시키는 액추에이터;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액추에이터는, 상면에 개구부가 형성된 하우징, 상기 연결바의 타단이 상기 하우징의 내측에 위치하도록 상기 연결바의 일부분과 고정결합되어 상기 하우징의 개구부 상에 설치된 탄성력제공유닛, 상기 하우징의 내측 저면에 구비된 자력발생유닛, 상기 연결바의 타단부에 고정결합되어 상기 자력발생유닛의 자력과 상호작동하는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