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형태의 충격발생이 가능한 충격발생장치Apparatus for generating various forms of impluse

본 발명은 복수의 충격발생모듈에서 발생되는 서로 같거나 다른 형태의 충격을 조합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다양한 느낌의 충격진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형태의 충격발생이 가능한 충격발생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다양한 형태의 충격발생이 가능한 충격발생장치는, 전자기기의 표면에 마련되어 다양한 형태의 위치접촉 또는 가압접촉을 구별하여 감지하여 감지값을 생성하는 접촉감지부; 상기 접촉감지부의 감지값에 근거하여 다양한 형태의 충격 중 상기 감지값에 해당하는 충격을 발생하기 위해 상기 전자기기의 내부에 마련되어 상기 접촉감지부에 충격을 발생 또는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의 충격발생모듈; 및 다양한 충격발생신호 중 상기 감지값에 해당하는 충격발생신호를 상기 충격발생모듈에 인가하여 상기 충격발생모듈이 상기 감지값에 해당하는 충격을 상기 접촉감지부에 발생 또는 전달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