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스코픽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자동차용 스티어링 휠의 길이 조절장치(Telescopic device and steering wheel using the same)

차량의 스티어링 칼럼의 길이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장치가 제공된다.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장치는 내측 컬럼과 외측 컬럼 사이에 수용되어 바닥면이 내측 컬럼면에 맞닿고, 상면이 상사면과 수직면으로 이루어진 제1 쐐기부, 상기 제1 쐐기부의 수직면에 맞닿아 설치된 탄성체, 상기 탄성체를 중심으로 제1 쐐기부와 대칭되어 동일하게 설치된 제2 쐐기부, 상기 제1,2 쐐기부의 경사면 중앙에 각각 상기 외측 컬럼 외부로 돌출되게 결합되는 제1 손잡이와 제2 손잡이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