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구현 장치 및 증강현실 구현 방법AUGMENTED REALITY IMPLEMENTATION APPARATUS AND METHOD OF THE SAME

증강현실 구현 장치는, 제1 프로세서부, 추적부 및 제2 프로세서부를 포함한다. 제1 프로세서부는,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물체의 이미지를 프로세싱하여, 물체의 포즈(pose)를 나타내는 모서리들이 교차하는 교점들에 비춰진 카메라 마커들의 좌표값,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물체의 이미지를 모니터에 표시하기 위한 프로젝션 행렬값 및 카메라의 중심과 교점들을 가상 연결하여 생성된 다각뿔에 포함된 삼각형들로 각각 표현되는 평면들의 법선 벡터값들을 계산한다. 추적부는 마커들의 좌표값, 프로젝션 행렬값 및 법선 벡터값들을 기초로, 물체의 자세 및 위치를 추적하여 3차원 정보 데이터를 생성한다. 제2 프로세서부는 3차원 정보 데이터 및 3차원 가상 공간에서 물체와 함께 나타나는 타겟 이미지 모델의 버텍스(vertex)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된 3차원 정보 데이터 및 버텍스 데이터에 대하여 렌더링(rendering) 동작을 수행하여 물체 및 타겟 이미지 모델이 3차원의 가상 이미지로 나타나는 증강현실 이미지를 생성한다. 따라서, 시스템 온 칩(SOC: System On Chip)과 같은 단일칩에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소자들을 실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