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관 내의 로봇 물고기 위치 탐지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LOCATING ROBOT FISHES IN AQUARIUM

본 발명에 따른 로봇 물고기 수족관 시스템은 각각의 로봇 물고기들마다 고유한 패턴으로 부착된 마커를 촬영하는 카메라와,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 내의 마커의 이미지로부터 그 마커가 부착된 로봇 물고기의 위치 및 자세를 판정하고 로봇 물고기의 다음 위치 및 자세에 관한 동작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부 및 동작 명령을 로봇 물고기에 송신하는 송신기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