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를 이용한 그래핀 특성 향상 방법, 이를 이용한 그래핀 제조방법, 이에 의하여 제조된 그래핀(Method for improving graphene property, method for manufacturing graphene using the same, graphene manufactured by the same)

레이저를 이용한 그래핀 열처리 방법, 이를 이용한 그래핀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그래핀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그래핀 특성 향상 방법은 기판 상에서 성장한 그래핀에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그래핀 특성 향상 방법, 제조방법은 레이저를 이용, 기판에서 성장한 그래핀의 특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저온에서의 그래핀 제조가 가능하므로, 플렉서블 그래핀 소자의 제조가 가능하며,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그래핀은 향상된 물성으로 인하여, 산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