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스캐너를 이용한 뼈 위치 매칭장치, 그 매칭장치를 이용한 뼈 위치 매칭 방법, 레이저 스캐너를 구비한 관절수술용 로봇 및 그 관절수술용 로봇을 이용한 관절수술방법Bone matching device using laser scanner, bone matching method using laser scanne and robot arthroplasty including the bone matching device

본 발명은 레이저 스캐너를 이용한 뼈 위치 매칭장치, 그 매칭장치를 이용한 뼈 위치 매칭 방법, 레이저 스캐너를 구비한 관절수술용 로봇 및 그 관절수술용 로봇을 이용한 관절수술방법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관절수술의 대상이 되는 신체 일부가 지지되는 지지대; 관절수술의 대상이 되는 뼈를 촬영하여 뼈의 형상 데이터를 얻는 영상처리부; 환부를 절개된 상태 뼈를 스캐닝하여 뼈의 위치 데이터를 추출하는 레이저 스캐너; 형상데이터와 상기 위치 데이터를 매칭시켜 상기 뼈의 위치정보를 얻는 매칭부; 및 매칭부에 의한 상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뼈의 절삭부위를 절삭하는 절삭아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저 스캐너를 구비한 관절수술용 로봇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