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개방형 구조를 갖는 손가락 근력 보조장치Finger force assistance device with partially open structure

본 발명은 부분 개방형 구조를 갖는 손가락 근력 보조장치에 관한 것으로, 손가락 근력 보조장치에 있어서, 사용자 손가락 일부분을 감싸도록 구비되며 손가락의 마디마다 각각 위치하되 서로 회동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고정부와 상기 고정부의 내측면에 구비되어 사용자의 힘을 감지하는 힘센서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손가락 모듈, 하나의 손가락에 구비되는 다수의 상기 손가락 모듈을 서로 연결하며, 손가락 모듈의 회동 방향에 따라 기계적 힘을 전달하는 구동기, 사용자의 손등에 착용되어 상기 손가락 모듈을 구조적으로 지지하는 착용부 및 상기 힘센서로부터 감지되는 검출값을 통해 상기 구동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