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수확방식 승하강 장치Escalators able to harvest electric energy

본 발명에 따른 에너지 수확방식 승하강 장치는, 탑승자를 승하강시키기 위해 설치되는 순환체인(10); 순환체인(10)을 순환시키도록 설치되는 아이들러(21, 22); 아이들러(22)를 회전시키도록 설치되는 발전기(30); 및 아이들러(22)와 발전기(30) 사이에 설치되는 자동변속기(4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아이들러(22)의 기어 이빨수를 , 아이들러(22)에 연결되는 자동변속기(40)의 기어 이빨수를 , 발전기(30)에 연결되는 자동변속기(40)의 기어 이빨수를 , 발전기(30)의 기어 이빨수를 라고 할 때, 자동변속기(40)가 의 조건을 만족하면서 기어 변속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여기서, 본 발명에 의하면, 사람이 탑승하더라도 탑승객이 없을 때와 마찬가지의 동일한 회전 각속도로 순환체인이 회전하도록 함으로써 에너지 낭비를 방지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