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컴스틸메쉬를 이용하여 전단 보강한 철근콘크리트빔,이의 시공방법RC beams strengthened in shear with honeycomb steel mesh, construction method thereof, and honeycomb steel mesh

본 발명은 허니컴스틸메쉬(Honeycomb Steel Mesh : HSM)를 이용하여 전단 보강한 철근콘크리트빔, 이의 시공방법 및 철근콘크리트빔의 전단보강용 허니컴스틸메쉬에 관한 것으로, 더 구체적으로는 철근콘크리트빔의 파괴와 거동을 효율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허니컴스틸메쉬를 철근콘크리트내의 인장철근과 압축철근 사이에 적절히 배근하여 빔의 전단크랙의 확산을 방지하고, 초기전단파괴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허니컴스틸메쉬를 이용한 철근콘크리트 빔 및 상기 허니컴스틸메쉬를 이용한 시공방법과, 6각 또는 8각 형상으로 이루어진 셀을 용접으로 연속적으로 형성하여 허니컴 형상으로 형성한 철근콘크리트빔 및 허니컴스틸메쉬를 이용한 철근콘크리트빔의 시공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