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DoSurface 표현 방법으로 변환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conversion system and method for 3D object represented by triangle mesh to 3D object represented by DoSurface

본 발명은 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DoSurface 표현 방법으로 변환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DoSurface 표현 방법의 특성을 이용하여 각 삼각형이 만날 수 있는 직선들의 후보들을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교점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좌표계로 변환을 수행하며, 변환된 좌표계에서 하나의 삼각형과 만날 수 있는 후보 직선과 교점을 빠르게 구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정규평면을 정의하는 정규평면 정의부; DoSurface 표현 방법을 정의하는 직선들을 분류하는 방향벡터 분류부; 분류된 직선들의 방향벡터가 정규평면의 법선 벡터와 일치하도록 변환하는 변환식들을 생성하는 정규평면 변환부; 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상기 변환식들을 이용하여 좌표계 변환을 수행하는 좌표계 변환부; 변환 좌표계에서 삼각형 내부를 지나는 직선들을 선별하는 후보 직선 선별부; 및 상기 변환 좌표계에서 직선의 시작점에서 삼각형과 직선이 만나는 점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깊이값 계산부; 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