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DoSurface 표현 방법으로 변환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conversion system and method for 3D object represented by triangle mesh to 3D object represented by DoSurfac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14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성대ko
dc.contributor.author김희동ko
dc.contributor.author황성수ko
dc.contributor.author유지성ko
dc.contributor.author팽경현ko
dc.date.accessioned2017-12-20T08:05:03Z-
dc.date.available2017-12-20T08:05:03Z-
dc.date.issued2014-01-29-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1643-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DoSurface 표현 방법으로 변환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DoSurface 표현 방법의 특성을 이용하여 각 삼각형이 만날 수 있는 직선들의 후보들을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교점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좌표계로 변환을 수행하며, 변환된 좌표계에서 하나의 삼각형과 만날 수 있는 후보 직선과 교점을 빠르게 구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정규평면을 정의하는 정규평면 정의부; DoSurface 표현 방법을 정의하는 직선들을 분류하는 방향벡터 분류부; 분류된 직선들의 방향벡터가 정규평면의 법선 벡터와 일치하도록 변환하는 변환식들을 생성하는 정규평면 변환부; 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상기 변환식들을 이용하여 좌표계 변환을 수행하는 좌표계 변환부; 변환 좌표계에서 삼각형 내부를 지나는 직선들을 선별하는 후보 직선 선별부; 및 상기 변환 좌표계에서 직선의 시작점에서 삼각형과 직선이 만나는 점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깊이값 계산부; 를 포함한다.-
dc.title삼각형 메쉬로 표현된 3차원 물체를 DoSurface 표현 방법으로 변환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
dc.title.alternativeconversion system and method for 3D object represented by triangle mesh to 3D object represented by DoSurface-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김성대-
dc.contributor.nonIdAuthor김희동-
dc.contributor.nonIdAuthor황성수-
dc.contributor.nonIdAuthor유지성-
dc.contributor.nonIdAuthor팽경현-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12-0022397-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1359661-0000-
dc.date.application2012-03-05-
dc.date.registration2014-01-29-
dc.publisher.countryKO-
Appears in Collection
EE-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