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온칩, 마이크로컨트롤러, 이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 및 시스템온칩의 통신 방법SYSTEM-ON-CHIP, MICROCONTROLLER AND ELECTRONIC DEVICE INCLUDING THE SAME, AND METHOD OF COMMUNICATING IN SYSTEM-ON-CHIP

시스템온칩은 마스터 IP 및 슬레이브 IP를 포함한다. 슬레이브 IP는 주소 채널 및 복수의 마이크로 데이터 채널들을 통해 마스터 IP와 통신을 수행한다. 마스터 IP는 주소 채널을 통해 주소, 제어 신호 및 복수의 마이크로 데이터 채널들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마이크로 데이터 채널을 나타내는 선택 신호를 포함하는 커맨드 신호를 슬레이브 IP에 제공한다. 슬레이브 IP는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선택 신호가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마이크로 데이터 채널을 통해 상기 주소에 상응하는 데이터를 마스터 IP에 송신하는 읽기 동작 및 선택 신호가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마이크로 데이터 채널을 통해 마스터 IP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상기 주소에 저장하는 쓰기 동작 중의 하나를 수행한다. 시스템온칩은 내부 통신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