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보강플라스틱(FRP) 보강장치 및 이를 이용한 구조물의 보강 공법FRP Reinforcing Device and Method for Strengthening Structur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분사식 섬유 보강 코팅층에 적층 시공되어 보강 코팅층의 정착 성능을 추가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분사식 섬유 보강 코팅층이 충분한 보강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섬유보강플라스틱(FRP) 보강장치 및 이를 이용한 구조물의 보강 공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섬유보강플라스틱(FRP) 보강장치는, 로빙(roving) 형태의 섬유 다발을 복수개 나열하고 수지를 함침하여 바아(Bar) 형태를 갖도록 한 FRP 코어와; 상기 FRP 코어에 수직하게 형성되며, 로빙(roving) 형태의 섬유 다발을 복수개 나열하고 수지를 함침하여 만들어진 앵커마운트와; 상기 앵커마운트의 외면을 둘러싸도록 설치되어 보강하고자 하는 구조물에 형성된 홀(H)에 삽입되어 고정되는 앵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