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강화원리를 이용한 디스크 마찰 클러치 장치DISK FRICTION CLUTCH APPARATUS USING SELF-ENERGIZING EFFECT

자기강화원리를 이용한 디스크 마찰 클러치 장치가 제공된다. 클러치 장치는 구동축과 연결된 구동 마찰 디스크, 피동축과 연결된 피동 마찰 디스크, 클러치의 맞물림 위치에서 피동 마찰 디스크를 구동 마찰 디스크에 대해 가압하는 누름 부재, 및 클러치의 풀림 위치에 있는 상기 누름 부재를 클러치의 맞물림 위치로 전환시키는 작동 유닛을 포함한다. 작동 유닛은 클러치의 맞물림 위치에 있는 누름 부재가 구동축의 회전방향으로 회전시키려는 힘을 받을 경우 누름 부재가 피동 마찰 디스크를 가압하는 힘이 증가되도록 작용한다. 클러치 장치는 자기강화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힘만으로도 클러치를 체결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