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체 이동 조종 방법 및 장치MEHTOD AND APPARATUS FOR MOVEMENT CONTROL OF A LIVING THING

생물체에 마련된 위치파악수단에서 상기 생물체의 위치정보가 전송되는 단계와, 전송된 위치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생물체가 원하는 이동경로를 따라가고 있는지 판단되는 단계와, 판단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생물체의 이동방향을 조종하는 제어정보가 전송되는 단계와, 전송된 제어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생물체에 마련되어 자극을 인가하는 자극인가수단을 제어하여 상기 생물체의 이동방향이 유도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생물체 이동 조종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위성항법장치 또는 관성항법장치를 사용하여 생물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면서 원격적으로 또는 생물체 자체적으로 이동방향을 조종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