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성 슬래그 제조용 전처리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지연성 알카리 활성 슬래그의 제조방법Pre-treating Composition for Manufacturing Delayed Slag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Alcali Activated Slag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전처리 조성물 용액을 사용하여 슬래그의 반응성을 저감시켜 슬래그의 유동손실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적정한 소요의 압축강도를 확보하여, 시멘트 대체제로서 현장 타설 및 대량 시공이 가능한 개질 알카리 활성 슬래그를 구현할 수 있는 지연성 슬래그 제조용 전처리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지연성 알카리 활성 슬래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지연성 알카리 활성 슬래그의 제조방법은, 물유리(Na2SiO3)와 수산화나트륨(NaOH) 및 물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며 슬래그에 대한 Na2O의 비율(Na2O/slag)이 0.5 ~ 1 중량% 인 전처리 조성물을 슬래그에 혼합하는 단계; 상기 전처리 조성물과 슬래그의 혼합물을 설정된 시간동안 양생하는 단계; 양생된 슬래그를 분쇄하는 단계; 그리고, 알카리 활성화제와 상기 분쇄된 슬래그를 설정 비율로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