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유연 로봇Miniature flexible robot

본 발명은 다수개의 탄성체 유닛이 직렬로 연결되어 길게 형성되는 본체의 일측에 전선 및 공압 라인이 연결되고, 본체의 타측에는 촬영수단이 형성되며, 본체를 구성하는 탄성체 유닛에 노즐이 형성되고 노즐에는 각각 서보 밸브가 설치되어, 서보 밸브의 작동에 의한 노즐에서의 공압 분출의 반작용으로 본체가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협소한 틈새공간에서 자유로운 이동 및 탐색이 가능하여 각종 재난 사고, 대형 플랜트의 안전성 검사, 대 테러 진압 및 군사작전 등에 활용 가능한 소형 유연 로봇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