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영구적 파괴를 이용한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보안 방법HARDWARE-BASED SECURITY DEVICE WITH PHYSICAL AND PERMANENT DESTRUCTION, AND SECURITY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보안 장치는, 소스 전극, 드레인 전극, 제1 게이트 전극 및 제2 게이트 전극을 포함하는 트랜지스터, 외부침입이 센싱되면 외부침입 신호를 생성하는 보안 센서 및 외부침입 신호의 생성 유무에 기초해, 제1 게이트 전극 또는 제2 게이트 전극에 전압을 인가함으로써, 트랜지스터의 채널의 물리적 상태를 변형시키는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컨트롤러는, 외부침입 신호가 생성되지 않은 경우, 제1 게이트 전극에 포밍 전압을 인가함으로써, 트랜지스터의 채널을 제1 게이트 전극에 접착시키고, 외부침입 신호가 생성된 경우, 제2 게이트 전극에 보안 전압을 인가함으로써, 제1 게이트 전극에 접착되어 있던 상기 채널을 파괴한다. 이에 의하여, 별도의 칩과 같은 추가부품(공간)의 필요 없이도 강력한 하드웨어적 보안을 구현할 수 있고, 육안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정밀한 하드웨어적 파괴를 이용하기 때문에 은밀한 보안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구가능성과 같은 종래 하드웨어 보안 방식이 내재하는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