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열형 연료 개질기 및 연료개질방법An autothermal fuel reformer and an autothermal fuel reforming methode

본 발명은 자열형 연료 개질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분해하여 개질 반응에 필요한 수증기와 산소를 효과적으로 공급함으로서 효율 증대 및 컴팩트화가 가능하고 부가적인 전원이 필요없는 초소형 자열형 연료 개질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수소를 생산하기 위한 자열형 연료 개질기에 있어서, 과산화수소를 연료와 같이 주입하여 상기 과산화수소의 분해를 통해 개질에 필요한 수증기 및 산소를 공급하는 초소형 자열형 연료 개질기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수소를 생산하기 위한 자열형 연료 개질 방법에 있어서, 과산화수소를 연료와 같이 주입하여 상기 과산화수소의 분해를 통해 개질에 필요한 수증기 및 산소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열형 연료 개질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