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Fuzzy Accelerator(KAFA)를 지원하는 범용 퍼지응용 개발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Fuzzy Application Development System for KAFA

본 논문에서는 좀더 용이하게 퍼지응용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하여. 퍼지하드웨어 KAFA를 지원하는 범용 퍼지응용 개발시스템(FADS)을 설계, 구현한다. FADS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 1)퍼지규칙을 유연하게 서술할 수 있는 언어를 제공한다. 2)여러가지 형태의 퍼지집합을 표현하고 편집할 수 있다.3)GUI환경을 지원한다. 4)퍼지규칙과 퍼지집합을 퍼지하드웨어 KAFA의 명령어. 혹은 C++코드로 변환한다.5)설계자가 시스템을 용이하게 검사할 수 있도록 상태공간 그래프를 제공하는 것이다. FADS가 효과적으로 동작함을 보이기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퍼지 역진자 제어기를 구성하는데 FADS를 적용하였다. FADS를 사용하여 적은 시간을 들여서 안정된 제어기를 설계,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