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광고태도 및 클릭의도에 미치는 영향Privacy invasion through targeted online marketing and its influence on attitude and click through intentions : focused on SNS and the extended self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91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현용진-
dc.contributor.advisorYong, Jin Hyun-
dc.contributor.author윤유리-
dc.contributor.authorYoon, Yuri-
dc.date.accessioned2017-03-17T19:31:43Z-
dc.date.available2017-03-17T19:31:43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814&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070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6.2 ,[vii, 32 p. :]-
dc.description.abstractSNS 공간을 확장된 자아(Extended self)로 인지하는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프라이버시 침입성을 인식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 광고 태도, 제품태도 및 클릭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한 자료를 구조방정식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dc.description.abstractSEM)으로 분석하였으며, AMOS를 이용하여 경로분석 (Path analysis)을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 SNS공간을 비공개(나만보기)로 설정한 집단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을 크게 느꼈으며, 본 효과는 SNS공간을 확장된 자아로 인지하는 소비자일수록 더 크게 나타났다. 또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확장된 자아와 광고태도를 매개하였으며, 제품태도 와 광고 태도를 통한 클릭의도에 간접효과가 있음을 검증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확장된 자아 이론-
dc.subject프라이버시 침입성-
dc.subject온라인 맞춤형 광고-
dc.subject소셜네트워크서비스-
dc.subject광고태도-
dc.subjectExtended Self-
dc.subjectPrivacy Invasion-
dc.subjectPersonalized/Customized Advertising-
dc.subjectSocial Network Services-
dc.subjectAttitude toward Ad-
dc.title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광고태도 및 클릭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Privacy invasion through targeted online marketing and its influence on attitude and click through intentions : focused on SNS and the extended self-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dc.contributor.localauthor현용진-
dc.contributor.localauthorYong, Jin Hyu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