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현용진 | - |
dc.contributor.advisor | Yong, Jin Hyun | - |
dc.contributor.author | 윤유리 | - |
dc.contributor.author | Yoon, Yuri | - |
dc.date.accessioned | 2017-03-17T19:31:43Z | - |
dc.date.available | 2017-03-17T19:31:43Z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814&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070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6.2 ,[vii, 32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SNS 공간을 확장된 자아(Extended self)로 인지하는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프라이버시 침입성을 인식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 광고 태도, 제품태도 및 클릭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한 자료를 구조방정식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 - |
dc.description.abstract | SEM)으로 분석하였으며, AMOS를 이용하여 경로분석 (Path analysis)을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 SNS공간을 비공개(나만보기)로 설정한 집단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을 크게 느꼈으며, 본 효과는 SNS공간을 확장된 자아로 인지하는 소비자일수록 더 크게 나타났다. 또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확장된 자아와 광고태도를 매개하였으며, 제품태도 와 광고 태도를 통한 클릭의도에 간접효과가 있음을 검증하였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확장된 자아 이론 | - |
dc.subject | 프라이버시 침입성 | - |
dc.subject | 온라인 맞춤형 광고 | - |
dc.subject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 |
dc.subject | 광고태도 | - |
dc.subject | Extended Self | - |
dc.subject | Privacy Invasion | - |
dc.subject | Personalized/Customized Advertising | - |
dc.subject | Social Network Services | - |
dc.subject | Attitude toward Ad | - |
dc.title |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광고태도 및 클릭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Privacy invasion through targeted online marketing and its influence on attitude and click through intentions : focused on SNS and the extended self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현용진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Yong, Jin Hyu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