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태하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승화 | ko |
dc.contributor.author | 구본철 | ko |
dc.date.accessioned | 2017-02-02T02:12:43Z | - |
dc.date.available | 2017-02-02T02:12:43Z | - |
dc.date.created | 2017-01-17 | - |
dc.date.created | 2017-01-17 | - |
dc.date.issued | 2015-04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5, no.2, pp.43 - 52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038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음악과 유저의 움직임 간의 자유로운 인터랙션에 주목하는 리듬댄스 게임의 사용자 친화적 게임 플레이 방식을 제안한다. 기존의 리듬댄스 게임들은 사용자의 움직임과 개성적인 춤에 제한을 부여하게 되는데, 이 제한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본 연구는 댄스음악에서 가장 기본 토대를 이루는 비트값을 사용하는 게임 방식을 선택하였다. 음악의 비트를 느끼는 방식은 어깨, 무릎, 고개의 세부분으로 나누어 키넥트를 통해 추출된 각 신체 포지션 값으로 자동적으로 파악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게임의 정해진 규칙이 아닌 자신의 춤을 추는 개인적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음악의 비트 요소를 활용한 사용자 친화적 리듬댄스게임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User-Friendly Rhythm Dance Game Utilizing Beat Element of Music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5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43 | - |
dc.citation.endingpage | 5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identifier.doi | 10.7583/JKGS.2015.15.2.43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8282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리듬댄스 게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체 움직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션 캡쳐 | - |
dc.subject.keywordAuthor | Rhythm Dance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eat | - |
dc.subject.keywordAuthor | Body Move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tion Captur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