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비등방성 에너지를 갖는 시료의 비등방성 및 자기화량 측정을 위한 돌림힘곡선 해석법

본 연구에서는 단순 일축 비등방성 자성체의 돌림힘곡션의 특수값들올 구하고, 특수값들을 이용하여 비등방성 에너지, 비등황성 차기마당, 포화 자기화량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개발하였다. 이력현상의 유무 및 자기화 역전기구의 종류와 미분 가 능한 정점의 갯수에 의해 8가지의 유형으로 구분되는 1 차 일축 비등방성 자성체의 돌림힘곡선들 각각에 적용되는 측정법들을 개발하였다. 결론적으로, 자기화 과정중 자벽의 생성 또는 이동에 의해 자기화가 역천될 수 있는 경우, 즉 인가 자기마당이 비 등방성 자기 마당보다 낮을지라도 신뢰할 수 있는 측정법들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