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퍼터링으로 제작된 Co/Pt 다충박막의 자기구역동역학 연구

동일한 조성의 시료률 다양한 Ar 가스 압력에서 dc 마그네트흔 스회터링 방법으로 제작된 Co/Pt 다충박막의 자기구역동 역학올 연구하였다. Kerr 자기이력곡선과 토크곡선올 측정하여 모든 시료가 수직 자기비둥방성융 가지고 있음올 알 수 있었 다. 시료의 자화역전과정옳 연구하기 위해 자기광 Kerr 효과(MOKE) 현미경 시스댐으로 자화정성콕선용 측정하고 자기구역 을 판찰한 결과, 모든 시료들이 핵형성 주도척인 자화역전과정올 보였다. 실시간 자기구역 관찰에 근거한 자확역전모텔올 사용 하여 자기구역벽 이동속도와 핵형성률융 정량적으로 구하였고, 모든 시료의 자화역전과정이 열척활성화 이완 모델로 설명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