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 데이터를 이용한 질의응답 지식 베이스 구축 방법론 연구

본 논문에서는 질의응답 시스템 구현을 위한 준비 작업으로 링크드 데이터를 이용한 질의응답 지식 베이스 구축 방법을 제시한다. 질의응답에 필요한 광범위한 지식 베이스 구축을 위해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공개형 데이터이며 잘 구성된 온톨로지를 가진 한국어 디비피디아를구축 하였고 QALD 질의응답 코퍼스에 한국어 정보를 추가하여 질의응답 평가 데이터를 구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