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경제적 편익에 관한 연구 : C사 사례를 중심으로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60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승헌ko
dc.contributor.author최용제ko
dc.contributor.author배영ko
dc.date.accessioned2016-07-04T02:03:36Z-
dc.date.available2016-07-04T02:03:36Z-
dc.date.created2016-04-27-
dc.date.created2016-04-27-
dc.date.issued2015-09-
dc.identifier.citation정보사회와 미디어, v.16, no.2, pp.99 - 122-
dc.identifier.issn1598-8759-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0885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C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새롭게 등장한 소셜커머스 기업의 영업이 전반적인 경제에 미치는 편익 분석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소셜커머스 기업의 영업으로부터 발생하는 직접적 경제적 편익을 판매자의 이윤 증가, 소비자의 구매 할인 증가, 소셜커머스 업체의 수수료 증가 측면에서 분석하고, 소셜커머스 산업의 확대가 고용 창출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기여에 관하여 분석한다. 분석자료는 C사의 내부 데이터 및 판매자와 구매자의 설문을 기반으로 하였고, 이를 통한 변수들을 추정하여 판매자 및 구매자의 경제적 편익을 추정하였다. 또한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와 고용표를 활용하여 소셜커머스의 경제적 편익증가를 통한 고용창출 효과를 측정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정보사회학회-
dc.title소셜커머스의 경제적 편익에 관한 연구 : C사 사례를 중심으로-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6-
dc.citation.issue2-
dc.citation.beginningpage99-
dc.citation.endingpage122-
dc.citation.publicationname정보사회와 미디어-
dc.identifier.kciidART002037140-
dc.contributor.localauthor한승헌-
dc.contributor.nonIdAuthor최용제-
dc.contributor.nonIdAuthor배영-
dc.subject.keywordAuthor소셜커머스-
dc.subject.keywordAuthor경제적 편익-
dc.subject.keywordAuthor고용창출-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Commerce-
dc.subject.keywordAuthorEconomic benefit-
dc.subject.keywordAuthorJob creation-
Appears in Collection
RIMS Journal Paper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