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커버리지를 활용한 효율적인 동적 기호 실행 탐색 기법

본 논문에서는 동적 기호 실행 기법을 사용해서 효율적으로 버그를 찾기 위해 입력 커버리지를 활용한 동적 기호 실행 탐색 기법을 제안한다. 입력 커버리지란 주어진 프로그램 실행 경로를 실행할 수 있는 입력 값의 전체 가능한 입력 값 대비 비율을 나타낸다. 입력 커버리지가 낮은 프로그램 실행 경로는 개발자가 평소 생각하기 힘든 코너 케이스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제안하는 탐색 기법은 입력 커버리지가 낮은 프로그램 실행 경로를 우선 탐색하여 코너 케이스 버그를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다. 3개의 SIR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제안하는 탐색 기법이 깊이 우선 탐색 기법 대비 동일한 수의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했을 때 1.4~1.6배 더 많은 소프트웨어 버그를 찾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