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관련분야의 촉진연구 고찰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62
  • Download : 272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현용진ko
dc.date.accessioned2009-12-15T09:12:25Z-
dc.date.available2009-12-15T09:12:25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0-06-
dc.identifier.citation소비자학연구, v.11, no.2, pp.123 - 138-
dc.identifier.issn1226-282X-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4972-
dc.description.abstract1990년부터 1999년까지 소비자학 관련 주요 학술지에 게재된 촉진연구논문 76편을 연구설계, 연구대상, 배경이론, 변수내용, 변수관계설정에 따라 살펴본 결과, 다음과 같은 긍정적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 (1) 이론적용과 연구방법에 있어서 과학적 엄격성을 갖춘 실증적 연구가 많이 축적되었다: (2)촉진이 목표인 설득과 그에 대한 설명변수간의 이원적(bivariate) 분석노력이 활발히 전개되어왔다: (3)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의 전술적 집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국가 다양하게 수행되어 왔다. 그러나 연구문제의 발견과 연구방향의 제시를 위한 정성적 연구노력과, 매개변수를 통해 촉진자극과 설득간의 중간과정을 분석하는 연구노력이 더 필용한 것으로 판단된다. 덧붙여, 촉진자극의 저관여적, 정서적 효과에 대한 관심도 한층 높아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소비자학회-
dc.title소비자 관련분야의 촉진연구 고찰-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issue2-
dc.citation.beginningpage123-
dc.citation.endingpage138-
dc.citation.publicationname소비자학연구-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contributor.localauthor현용진-
Appears in Collection
M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