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생산 통합모형을 이용한 파동형 광고전략의 최적성 평가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847
  • Download : 129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황학ko
dc.contributor.author라준영ko
dc.contributor.author한민희ko
dc.date.accessioned2009-09-22T01:37:04Z-
dc.date.available2009-09-22T01:37:04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1996-06-
dc.identifier.citation마케팅연구, v.11, no.1, pp.49 - 61-
dc.identifier.issn1229-456X-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1428-
dc.description.abstract광고반응함수가 S 모양이거나 광고의 비대칭적 충격효과가 있는 경우 이산형 광고모형을 분석하는 경우 파동형 광고가 최적광고로 나타날 수 있다. 본 연구는 (i) 마케팅과 생산결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파동형광고가 최적일 수 있는 지와 (ii) 어떠한 생산비용구조 하에서 파동형이 최적일 수 있는지를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마케팅과 생산결정을 반영하는 두 가지 통합모형을 개발하고 이에 다양한 가격 및 비용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최적 광고를 도출하여 분석하였다. 우리의 결과는 특정한 가격 및 비용구조하에서 파동형 광고는 최적일 수 있으며, 생산비 및 변동적 생산비의 비율이 파동형 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임을 제시하고 있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마케팅학회-
dc.title마케팅 - 생산 통합모형을 이용한 파동형 광고전략의 최적성 평가-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issue1-
dc.citation.beginningpage49-
dc.citation.endingpage61-
dc.citation.publicationname마케팅연구-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contributor.localauthor한민희-
dc.contributor.nonIdAuthor황학-
dc.contributor.nonIdAuthor라준영-
Appears in Collection
M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