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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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황학 | ko |
dc.contributor.author | 라준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한민희 | ko |
dc.date.accessioned | 2009-09-22T01:37:04Z | - |
dc.date.available | 2009-09-22T01:37:04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96-06 | - |
dc.identifier.citation | 마케팅연구, v.11, no.1, pp.49 - 61 | - |
dc.identifier.issn | 1229-456X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1428 | - |
dc.description.abstract | 광고반응함수가 S 모양이거나 광고의 비대칭적 충격효과가 있는 경우 이산형 광고모형을 분석하는 경우 파동형 광고가 최적광고로 나타날 수 있다. 본 연구는 (i) 마케팅과 생산결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파동형광고가 최적일 수 있는 지와 (ii) 어떠한 생산비용구조 하에서 파동형이 최적일 수 있는지를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마케팅과 생산결정을 반영하는 두 가지 통합모형을 개발하고 이에 다양한 가격 및 비용 파라미터를 적용하여 최적 광고를 도출하여 분석하였다. 우리의 결과는 특정한 가격 및 비용구조하에서 파동형 광고는 최적일 수 있으며, 생산비 및 변동적 생산비의 비율이 파동형 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임을 제시하고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마케팅학회 | - |
dc.title | 마케팅 - 생산 통합모형을 이용한 파동형 광고전략의 최적성 평가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issue | 1 | - |
dc.citation.beginningpage | 49 | - |
dc.citation.endingpage | 61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마케팅연구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한민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황학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라준영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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