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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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강인용 | ko |
dc.contributor.author | 배중면 | ko |
dc.date.accessioned | 2009-09-01T08:59:24Z | - |
dc.date.available | 2009-09-01T08:59:24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5-02 | - |
dc.identifier.citation | 전기화학회지, v.8, no.1, pp.12 - 16 | - |
dc.identifier.issn | 1229-1935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911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젤은 높은 volumetric density[VD, kg H2/m3] (>100)와 gravimetric density[GD, % H2] (>17)를 가지는 우수한 수소저장매체 중의 하나이다. (Liquid Hydrogen의 경우 VD 와 GD가 각각 50, 18 정도) 본 연구는 이러한 디젤연료의 개질에 적합한 촉매선정 및 반응특성에 관한 연구를 실시하였다. 촉매는 자체 선정한 3가지 촉매(NECS-1, NECS-2, NECS-3)와 2가지 상용촉매(FCR-HC14, FCR-HC35, Sϋd-Chemie, Inc)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실험결과 NECS-1이 디젤개질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이와 함께 촉매 층의 길이에 따른 온도 및 농도를 분석하였으며, 디젤개질을 위한 연료의 delivery 문제로 인한 촉매 층 내의 급격한 온도 변화특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촉매 층 상단부에서 발생한 발열량을 하단부의 흡열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ATR(Autothermal Reforming) 반응 특성에 깊게 연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전기화학회 | - |
dc.title | 수소생산을 위한 디젤 개질용 촉매와 반응특성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Reaction Characteristics and Catalysts to Reform Diesel for Production of Hydroge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issue | 1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2 | - |
dc.citation.endingpage | 16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전기화학회지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identifier.kciid | ART000942734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중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강인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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