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니틴 생산을 위한 회분식 배양에서 산화환원전위와 상태변수들간의 상관관계 Correlation between Redox Potential and State Variables in Batch Cultures for Ornithine Produc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04
  • Download : 0
의료용 아미노산인 오르니틴을 생산하는, 용존산소농도와 pH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회분식 배양에서 산화환원전위의 시간에 따른 변화를 주요 발효 상태변수들(균체, 포도당, 오르니틴 농도)과 함께 관찰하였다. 산화환원전위는 배양상태를 반영하는 네 개의 다른 구간을 나타내었으며 특히 균체농도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오르니틴 농도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음을 알 수 있었다. 산화환원전위와 발효상태변수들과의 상관관계를 구하기 위해 먼저 오르니틴 및 포도당이 산화환원전위에 미치는 영향을 별도의 실험을 통해 알아보았다. 이들 실험 결과들을 바탕으로 하여 산화환원전위의 발효상태변수에 대한 상관관계를 제시하였다. 이 상관관계는 산화 환원전위, 포도당 농도, 균체농도의 on-line data로부터 오르니틴 농도를 on-line 추정하는데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ublisher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Issue Date
1998-01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지, v.26, no.2, pp.167 - 172

ISSN
1598-642X
URI
http://hdl.handle.net/10203/77201
Appears in Collection
CB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