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임종순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윤식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2-25T20:35:42Z | - |
dc.date.available | 2013-02-25T20:35:42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86-09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v.10, no.5, pp.742 - 750 | - |
dc.identifier.issn | 1226-487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6508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레일의 불규칙성을 가우시안 분포(Gausian distribution)를 갖 는 랜덤함수로 보고 레일과 바퀴의 비선형기하학적 형상을 확률적 선형화 방법으로 단 순화하여 측방향 강제진동 응답을 구하였다. 또 구하여진 rms 응답 스펙트럼은 비선 형 방정식을 직접 수치적분하여 구한 결과와 비교하므로써 확률적 선형화방법의 효용 성을 보였다. 또한 열차 주행 속도를 변화 시키면서 강제 진동 응답을 시간 영역에 서 구하였으며 그로부터 지금까지 실험결과에서 나타나고 있는 간헐적헌팅(intermit- tent hunting)에 대한 현상을 설명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대한기계학회 | - |
dc.title | 확률적 선형화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횡방향 진동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Lateral Vibretion of a Railway Vehicle Utilizing Statistical Linearization Technique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issue | 5 | - |
dc.citation.beginningpage | 742 | - |
dc.citation.endingpage | 750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박윤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임종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