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용 가변 인덕턴스 액셀러 레이터 = A variable inductance accelerator for electric powered veh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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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인덕턴스 액셀러레이터의 설계식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가변 인덕턴스 변압기의 1차 인덕턴스를 L, 직렬저항을 R이라 하고 여기에 인가하는 구형파 전압의 주기를 T라하면 출력전압의 변화를 크게 하기 위하여 $\frac{RT}{2L}=1.5$로 한다. 2. 가변 인덕턴스 변압기의 1차측 권선수를 $N_1$, 2차측 권선수를 $N_2$, $N_3$라 하고 철심의 단면적을 $S_c$, 전동기 전류에 의한 자속밀도의 변화폭을 B라 하면 최대 제어전류 level이 I, 최대전류 변화율이 $Ì$, 2차측 허용오차 전압이 ε 일때 $N_1S_c=\frac{εI}{B$Ì$}$ 로 하여주고 $N_2 = N_1$, $N_3 = 1.1N_1$으로 한다.
Advisors
박송배Park, Song-Bai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전기 및 전자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1975
Identifier
61850/325007 / 000731061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전기 및 전자공학과, 1975.8, [ [iv], 40 p. ]

URI
http://hdl.handle.net/10203/39399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1850&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E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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