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적 혼합현실 라이팅을 위한 단일 재질 객체로부터의 딥러닝 기반의 조명 조건 추정 방법 및 시스템PHYSICALLY-INSPIRED DEEP LIGHT ESTIMATION METHOD FROM A HOMOGENEOUS-MATERIAL OBJECT FOR MIXED REALITY LIGHTING AND THE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물리 기반의 딥러닝 네트워크를 통해 재질 정보를 제거하여 대상 객체에서 반사되는 순수한 빛 정보로부터 보다 정확한 조명 조건을 추정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입력 이미지에 포함된 단일 재질의 대상 객체를 검출하며, 상기 대상 객체로부터 재질 정보를 제거하여 빛 반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대상 객체에서 반사되는 상기 빛 반사 정보에서 파노라마 이미지 형태의 LDR(Low Dynamic Range) 빛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LDR 빛 정보를 이용하여 HDR(High Dynamic Range) 빛 정보를 추정하며, 상기 LDR 빛 정보 및 상기 HDR 빛 정보를 합하여 상기 대상 객체에 대한 전방향 빛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