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웨어러블 장치 기반 개인 맞춤형 수면 패턴 제공 프로그램Health wearable device-based program providing personalized sleep-wake patterns

헬스 웨어러블 장치 기반 개인 맞춤형 수면 패턴 제공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헬스 웨어러블 장치 기반 개인 맞춤형 수면 패턴 제공 방법은 사용자에게 부착된 웨어러블 장치를 통해 측정된 사용자 개인의 활동 지표를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하고 저장하는 단계, 수집된 사용자 개인의 활동 지표로부터 분석부를 통해 항상성 수면 압력(Homeostatic sleep pressure) 및 생체리듬(Circadian rhythms)을 실시간으로 추정하고, 항상성 수면 압력 및 생체리듬과 연산 패키지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필요 수면 시간을 추정하고, 주간 졸림증(Excessive Daytime Sleepiness; EDS)을 감소시키기 위한 사용자의 필요 수면 시간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단계 및 데이터 수집부에 저장된 이전 수면 패턴 및 분석부에서 분석된 결과에 기초하여 수면 패턴 제공부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개인별 맞춤형 수면 패턴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