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고령사회를 위한 건강관리 미래전략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future strategy of healthcare for sustainable aging society

현대 의학은 최첨단 장비로 검사를 하여 질병을 진단(What)하고 약물치료, 각종시술 및 수술과 방사선 치료(How)에 국한되어 있고, 질병의 근본 원인(Why)인 말초 혈액순환 장애와 세포를 구성하는 영양소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제약회사 의존적 현대의료 시스템의 문제와 사회적으로 보편화된 잘못된 건강 상식, 가공식품의 문제 및 영양소 부족에 대한 문제로, 올바른 건강관리가 되지 않고 있다. 고령화 시대를 위한 건강관리의 미래 전략으로서, 면역과 세포건강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이에 대한 구체적 전략으로 혈액순환개선(혈액량 유지, 스트레스해소를 통한 혈관수축 방지)과 필수 영양소 공급을 제안한다. 나아가 필수영양소로서 글리칸(Glycan)에 기초한 세포건강을 제시함으로써, 말초혈액순환과 세포에 필수적인 영양소 정보에 기반한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변환을 통해 일반인 및 의료인들에게 고령화 시대에 희망과 건강 기회를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