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반응 분자를 포함하는 광결정 및 그 제조방법Photonic Crystal Comprising Photo-Responsive Molecules 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광반응 분자를 포함하는 광결정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자외선 조사에 의해서 광-이성질화를 일으키는 아조기를 포함하는 굽은형 액정분자를 이용하여 자외선 조사에 의한 아조기의 광배향을 유도하고 온도가 내려감에 따라 발생하는 자기조립현상을 이용하여 가시광 영역의 주기적인 구조를 만들고 반사색이 구현되며, 가역적인 패터닝이 가능한 광결정을 합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