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온라인 구매 고객의 구매 여정 단계별 디지털 고객경험 분석 = Digital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channels by purchase journey phases of home appliance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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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관점에서의 고객 여정과 고객 경험 관리는 기업의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 연구는 대형 가전제품 구매 고객을 중심으로 온라인 구매 여정의 각 단계별 고객 경험의 특징과 상호 영향을 분석하고, 제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디지털 고객 경험의 구성 요인 중 인지적 경험은 만족도와 신뢰도 모두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반면, 감성적 경험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었다. 정보검색 단계의 경험은 다음 단계인 구매 경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구매 단계의 경험은 제품의 재구매 의도로 연결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구매 채널의 선택에 따라서 구매 경험보다 정보검색 경험이 제품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될 수 있음도 확인하였다.
Advisors
정재민researcherJung, Jae Mi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8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8.8,[v, 56 p. :]

Keywords

디지털 고객 경험▼a고객 여정▼a대형 가전▼a온라인 채널; Digital customer experience▼acustomer journey▼ahome appliance▼aonline channel

URI
http://hdl.handle.net/10203/267150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842747&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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