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온라인 구매 고객의 구매 여정 단계별 디지털 고객경험 분석Digital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channels by purchase journey phases of home appliance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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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정재민-
dc.contributor.advisorJung, Jae Min-
dc.contributor.author강성권-
dc.date.accessioned2019-09-04T02:48:47Z-
dc.date.available2019-09-04T02:48:47Z-
dc.date.issued2018-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842747&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6715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8.8,[v, 56 p. :]-
dc.description.abstract디지털 관점에서의 고객 여정과 고객 경험 관리는 기업의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 연구는 대형 가전제품 구매 고객을 중심으로 온라인 구매 여정의 각 단계별 고객 경험의 특징과 상호 영향을 분석하고, 제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디지털 고객 경험의 구성 요인 중 인지적 경험은 만족도와 신뢰도 모두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반면, 감성적 경험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었다. 정보검색 단계의 경험은 다음 단계인 구매 경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구매 단계의 경험은 제품의 재구매 의도로 연결되었다. 그러나 온라인 구매 채널의 선택에 따라서 구매 경험보다 정보검색 경험이 제품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될 수 있음도 확인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디지털 고객 경험▼a고객 여정▼a대형 가전▼a온라인 채널-
dc.subjectDigital customer experience▼acustomer journey▼ahome appliance▼aonline channel-
dc.title가전제품 온라인 구매 고객의 구매 여정 단계별 디지털 고객경험 분석-
dc.title.alternativeDigital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channels by purchase journey phases of home appliance customers-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ang, Sung K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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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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